Java

2. 객체와 클래스에 익숙해지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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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Ryangkyung 작성일15-06-30 12:49 조회2,278회 댓글0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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라이브러리에 들어 있는 클래스 이용

클래스-그룹(패키지)로 분류

import java.awt.Rectangle;

Rectangle 클래스는 java.awt 패키지에 들어 있다

클래스 import 하면 클래스 full name(java.awt.Rectangle) 대신 Rectangle 이라고만 적을 수 있다.

 

java.lang

가장 기본적이며 많이 사용되는 클래스 있음

import 하지 않고도 짧은 이름 쓸 수 있다

ex) String, System

 

Mutator methods: 객체의 필드 변화시키는 메소드

Accessor methods: 객체 상태 변화시키지 않는 메소드

 

java.util.Random

int nextInt(int n): 0보다 크거나 같고 n보다 작은 정수 값 반환

double nextDouble(): 0.0보다 크거나 같고 1.0보다 작은 double형 값 반환

항상 같은 순서의 임의의 수가 생성되도록-> seed 준다

ex) Random rand = new Random(12345678)

 

Object interaction

Modularization and Abstraction 

 

Object diagram: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-> referencing

Class diagram: 직사각형->using

 

현재 선택된 어플리케이션 실행: F11

 

String: immutable-> 객체가 한 번 생성되면 수정되지 않는다.

StringBuilder-> 가변

 

charAt(i): i 위치에 있는 글자(String에서)

 

Caesar Cipher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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