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. 객체와 클래스에 익숙해지기
페이지 정보
작성자 Ryangkyung 작성일15-06-30 12:49 조회2,278회 댓글0건본문
라이브러리에 들어 있는 클래스 이용
클래스-그룹(패키지)로 분류
import java.awt.Rectangle;
Rectangle 클래스는 java.awt 패키지에 들어 있다
클래스 import 하면 클래스 full name(java.awt.Rectangle) 대신 Rectangle 이라고만 적을 수 있다.
java.lang
가장 기본적이며 많이 사용되는 클래스 있음
import 하지 않고도 짧은 이름 쓸 수 있다
ex) String, System
Mutator methods: 객체의 필드 변화시키는 메소드
Accessor methods: 객체 상태 변화시키지 않는 메소드
java.util.Random
int nextInt(int n): 0보다 크거나 같고 n보다 작은 정수 값 반환
double nextDouble(): 0.0보다 크거나 같고 1.0보다 작은 double형 값 반환
항상 같은 순서의 임의의 수가 생성되도록-> seed 준다
ex) Random rand = new Random(12345678)
Object interaction
Modularization and Abstraction
Object diagram: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-> referencing
Class diagram: 직사각형->using
현재 선택된 어플리케이션 실행: F11
String: immutable-> 객체가 한 번 생성되면 수정되지 않는다.
StringBuilder-> 가변
charAt(i): i 위치에 있는 글자(String에서)
Caesar Cipher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